사설/논평

HOME오피니언사설/논평 


2022년 ‘히즈쇼 사순절, 고난주간, 부활절’ 프로그램
6가지 커리큘럼, 말씀묵상 달력, 고난주간 묵상집, 부활절 선물패키지

페이지 정보

유현우 기자 작성일22-02-28 15:57

본문


오미크론 변이가 우세종이 되면서 연일 최다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. 아이들의 경우 백신 미접종자가 대부분이라 더 신중을 기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. 확진이 되었을 경우 자가격리 기간이 더 길기 때문에 학교와 교회에 출석하지 못하는 비율도 늘었다. 따라서 올해 사순절 기간도 대부분의 교회가 온오프라인 예배를 병행할 것으로 보인다. 고난주간, 부활주일 프로그램도 교회와 가정에서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자료가 제공되어야 할 것이다.

히즈쇼(His Show)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주일학교들을 위해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준비했다. 히즈쇼 홈페이지(https://hisshow.co.kr/board/prople_m01-9/read.html?no=5564&board_no=19)에 접속하면, 사순절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말씀 묵상 달력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. 아이들이 좋아하는 히즈쇼 이미지로 제작된 3단 달력을 각 가정에서 A4용지에 출력하기만 하면 된다. 가정에서 부모님과 말씀을 읽고 예수님을 묵상할 수 있는 효과적인 콘텐츠가 될 것이다.

사순절 마지막 1달 동안 예수님의 사역과 십자가 부활을 가르칠 수 있는 6가지 커리큘럼도 준비되어 있다. 히즈쇼 콘텐츠는 온오프라인에 모두 최적화 되어 있다. 풍부한 PPT 자료, 말씀암송 챈트, 설교 전 3D 애니메이션과 찬양 등을 활용하여 예배를 준비한다면, 학습 효과를 더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이다. 특히 온라인 예배를 준비하지 못한 교회들을 위해 히즈쇼TV에 예배 영상이 제공된다. 가정용 패키지를 구매하면 각 가정에서 예배부터 공과까지 완벽하게 진행할 수 있다.(https://hisshow.tv/programs/4-1mp4-878d04?categoryId=33444)

고난주간에는 각 가정에 배포할 수 있는 고난주간 묵상집이 준비되어 있다. 5단 병풍으로 펼쳐 하루에 하나씩 총 8일 동안 묵상할 수 있다. 아이들이 좋아하는 히즈쇼 이미지와 짧은 본문 가이드가 있어 아이들의 눈높이에 최적화 되었다. 가정에서 나눌 수 있는 질문은 부모님과 아이들이 묵상한 내용을 나눌 수 있도록 돕는다.

사순절의 정점인 부활절에는 각 가정으로 편지와 함께 배달되는 선물 패키지가 준비되었다. 성경인물 피규어, AR로 살아나는 성경 동화와 성경 퍼즐, 고난주간 묵상집을 함께 구성할 수 있다. 특히 올해는 ‘플레이북 2종’이 출시되어 더 풍성한 선물 패키지를 보낼 수 있다. 

이상의 모든 내용을 정리한 사순절 세미나가 2022년 2월 28일 저녁 9시부터 1시간 동안 히즈쇼 유튜브(https://www.youtube.com/c/HisSHOW)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. 댓글을 통해 바로 질문도 할 수 있다. 

SNS 공유하기
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구글플러스로 보내기
Category
Facebook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